2025년 9월 23일 카카오 사태가 벌어졌다. 나는 다행히 앱스토어 설정에 들어가서 자동업데이트를 비활성해서 이번 사태를 잠깐 피해갈 수 있었다. 하지만 유튜브를 보다보니까 이번에 업데이트를 이미 한 사람들에게 나의 프로필이 까발려 진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내 친구한테 알려지는 건 좋은데 카카오톡은 내가 전혀 모르는 사람이나 싫은 사람, 업무적인 사람들 연락처에 있는 모든 사람이나 전화 번호가 변경되서 모르는 사람들도 친구 목록에 표시가 된다. 그런 모든 사람들에게 내 사생활을 강제로 공개되도록 해버렸다는 거에 공포를 느꼈다. 프로필 탭으로 이동해서 내 프로필에서 오른쪽 상단에 설정 버튼이 있고 그걸 클릭하면 프로필 설정들이 있고 거기서 옵션들을 비활성 해주자 “프로필 인증배지 표시”, “내 프로필 검색”, “내 홈 표시” 모두 비활성 해줬다. 솔직히 앞으로 이번 사태 이전으로 롤백을 시키지 않는한 앞으로 프로필에 사진을 올릴거 같지 않다. 이미 앱은 배포가 되었고 이 사태가 벌어진 버전의 앱을 업데이트 하지 않고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을것이다. (보통은 앱을 배포 하고 강제로 업데이트 유도하지 않는 이상 앱을 업데이트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 만약에 더 프로필 공개에 공포를 느낀다면 프로필에 올린 이미지들을 당장 지우자. *추가* 숏폼과 오픈채팅을 합쳐놓은 것도 참 거지같은 짓을 한거라고 생각한다. 오픈채팅에 개발이나 다이어트나 여러가지 같은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단체 톡방에 들어가서 커뮤니티를 하고 계실거다. 나도 개발 단체톡방에 들어가서 대화를 하는데 왜 그걸 합쳐놔서 오픈채팅을 들어가기 위해서 무조건 숏폼을 강제로 봐야 한다는 건 참 별로다. *추가 2* 벌서 온갖 야시시 하고 폭력적인 숏폼에 노출되고 있...
다이어트 음식 7 : 딴딴볼과 우유
다이어트 음식 일곱번째 입니다.
이번에는 우유에 타먹는 시리얼 같은 제품입니다.
광고는 아니고
쇼핑몰을 돌아다니다 다이어트 용으로 저당에 단백질이 많이 포함된 과자같은 제품을 봐서 구매했습니다.
특히 쇼핑몰에서 굉장히 싸게 판매를 해서 20봉 정도 구매를 했는데 먹어보고 품절되지 않았으면 더 구매를 해보고 싶내요.
딴딴볼 이라는 제품으로
양은 30그람 정도로 많지 않습니다.
30그람에서 단백질이 10그람정도를 차지하고
당도 매우 적습니다.
두봉지를 먹으면 20그람 정도의 단백질을 얻을 수 있겠내요.
처음에 도착해서 하나 뜯어서 그냥 먹어봤는데
겉에 있는 초콜렛이 다크초콜렛이라 거의 달지 않습니다.
다음날 저지방 우유를 사와서 우유에 타먹었습니다.
사진에서는 한봉지만 넣은건대
개인적으로는 두봉지는 먹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우유와 딴딴볼의 영양성분을 보면
같이 먹으면 많은 량의 단백질을 챙길 수 있습니다.
딴딴볼 두개가 밥한공기 정도의 칼로리라서
우유와 같이 먹으면 한끼 식사를 대체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다이어트 할때만)
우유에 타도 보통 초코시리얼처럼 우유에 초코가 많이 녹지 않는거 같습니다.
우유색이나 맛이 엄청 변하지 않아요.
다만 이것도 너무 한번에 많이 먹지 않아합니다.
배고프다고 한번에 너무 많이 먹으면 살로 가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