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단 다이어트 37주차, 15.5kg 감량 체중 관련해서 마지막 업로드가 26주차 였습니다. 벌써 11주가 지났내요. 그 때부터 지금까지 아직 다이어트한 체중은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급하게 많이 빼지 않기 위해서 노력을 하면서 조금씩 빠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운동을 아침에만 계단오르기 100층을 진행하고 아침과 저녁에는 근력운동을 같이 병행하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근력을 키우기 위해서 단백질을 더 먹고 덤벨 무게나 운동량을 늘릴려고 노력합니다. 식단은 하루 2끼를 먹으며 아침에는 평소대로 먹고 (9시~9시반) 저녁에는 닭가슴살 200g~300g + 계란후라이 3개 (4시~5시) 위와 같이 아침과 저녁을 먹고 별도로 야식은 먹지 않습니다. 토-일 주말에는 그냥 친구와 술 먹고 평소 먹고 싶은 것을 먹고 쉽니다. (당연히 이러면 월요일에 2.5 ~ 3kg 정도 체중이 증가 합니다.) 다만 요즘은 목요일 즘 되면 목표 체중에 도달을 하는데(2kg 조금 넘게 빠집니다.) 그러면 저녁에는 그냥 밥을 먹는 일반 식단을 해서 (다이어트 식단을 하지 않고) 체중 감소가 너무 급격하게 되는걸 막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너무 빠지면 금요일에는 운동을 쉬는 경우도 있습니다. 최근에 공복 혈당 측정을 오랜만에 해봤는데 100에 더 가깝게 측정이 되어서 다이어트 효과를 좀 보고 있는것 같습니다. (공복혈당 : 102, 2024.11 건강검진에서는 114) 11월이 1주년인데 그 때까지 꾸준히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작 : 2024.11.13 기간 : 2025.7.18 (37주차) 시작 체중 : 78.5 현재 체중 : 63.0 (체중은 아침에 일어나서 밥먹기 전에 측정, 해당 주에 가장 낮은 측정값) 운동방식 : 계단오르기 난이도 : 1회 100층 횟수 : 하루 2번, 아침과 저녁 (100층 x 2 = 하루 총 20...
가끔 추어탕을 먹습니다.
추어탕은 사람마다 호불호가 좀 갈리는 음식입니다.
저는 추어탕을 좋아합니다.
다만 자주 먹지 않고 가끔 먹는 편입니다.
대전 관저동에서 추어탕을 먹을때는 이 가게에 자주 옵니다.
예담추어탕 본점 입니다.
추어탕 종류는 4가지 입니다.
오늘은 기본 예담추어탕을 시켰습니다.
얼큰추어탕이나 우렁추어탕이 기본 추어탕과 큰 차이가 없어서 금액적으로 조금 더 싼 예담추어탕을 시켜먹는 편입니다.
반찬은 김치와 깍뚜기를 제공하고
계란 후라이를 셀프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반찬과 다진마늘이나 청양고추는 셀프로 가져와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 마다 후추나 산초, 들깨가루도 있어서 취향에 따라 넣어 먹을 수 있습니다.
돌솥밥과 추어탕이 같이 나옵니다.
돌솥밥은 노란색 밥이 나오고
안에 밥을 같이 나오는 밥그릇에 덜고
거기에 같이 나오는 물을 넣어서
나중에 누룽지처럼 먹을 수 있습니다.
추어탕은 미꾸라지가 다 갈아서 나오기 때문에 미꾸라지가 씹히거나 하지 않습니다.
저는 밥을 말아먹는걸 좋아해서
모든 밥을 탕에 말아서 따러 덜어서 식혀 먹었습니다.
추어탕을 다 먹은 후에는
누룽지와 숭늉을 먹을 수 있습니다.
예담추어탕 본점
[네이버 지도]
예담추어정 본점
대전 서구 관저중로95번길 65 1층
https://naver.me/56Rsrz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