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2025년 9월 카카오 사태 프로필 미공개

2025년 9월 23일 카카오 사태가 벌어졌다.   나는 다행히 앱스토어 설정에 들어가서 자동업데이트를 비활성해서 이번 사태를 잠깐 피해갈 수 있었다.   하지만 유튜브를 보다보니까   이번에 업데이트를 이미 한 사람들에게 나의 프로필이 까발려 진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내 친구한테 알려지는 건 좋은데   카카오톡은 내가 전혀 모르는 사람이나 싫은 사람, 업무적인 사람들 연락처에 있는 모든 사람이나 전화 번호가 변경되서 모르는 사람들도 친구 목록에 표시가 된다.   그런 모든 사람들에게 내 사생활을 강제로 공개되도록 해버렸다는 거에 공포를 느꼈다.   프로필 탭으로 이동해서   내 프로필에서 오른쪽 상단에 설정 버튼이 있고 그걸 클릭하면   프로필 설정들이 있고 거기서 옵션들을 비활성 해주자   “프로필 인증배지 표시”, “내 프로필 검색”, “내 홈 표시” 모두 비활성 해줬다.   솔직히 앞으로 이번 사태 이전으로 롤백을 시키지 않는한 앞으로 프로필에 사진을 올릴거 같지 않다.   이미 앱은 배포가 되었고   이 사태가 벌어진 버전의 앱을 업데이트 하지 않고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을것이다.   (보통은 앱을 배포 하고 강제로 업데이트 유도하지 않는 이상 앱을 업데이트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 만약에 더 프로필 공개에 공포를 느낀다면 프로필에 올린 이미지들을 당장 지우자.   *추가* 숏폼과 오픈채팅을 합쳐놓은 것도 참 거지같은 짓을 한거라고 생각한다.   오픈채팅에 개발이나 다이어트나 여러가지 같은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단체 톡방에 들어가서 커뮤니티를 하고 계실거다.   나도 개발 단체톡방에 들어가서 대화를 하는데   왜 그걸 합쳐놔서   오픈채팅을 들어가기 위해서 무조건 숏폼을 강제로 봐야 한다는 건 참 별로다.   *추가 2* 벌서 온갖 야시시 하고 폭력적인 숏폼에 노출되고 있...

스시로 신주쿠 : 히가시구치점

투어를 마치고 숙소에 들어가기 전에 저녁을 신주쿠에서 먹기로 했습니다. 

제가 일본에서 오랜만에 초밥을 먹고 싶어서 꼭 초밥을 먹자고 했습니다. 

내일은 출국 날이라 오늘이 마지막 일본 저녁입니다. 

처음에 투어 하차 장소와 가까운 “스시로 신주쿠 니시구치점” 으로 이동했습니다. 

도착을 했는데 대기 인원이 너무 많았습니다. 

게다가 니시구치점은 좀 매장 내부가 작았습니다. 
그래서 지금 대기중인 인원이 언제 없어질지 몰라서 다른 스시로 매장으로 이동하기로 했습니다. 

아마 다른 매장도 비슷하게 대기 인원이 많을 거라 예상하고 “히가시구치점” 에 도착했는데. 
예상대로 여기도 대기 인원이 많았지만 매장이 니시구치점에 비하면 매우 컸습니다. 

그만큼 순환이 빠를거 같아서 대기표를 뽑고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위와 같은 대기표를 뽑는 장치가 입구에 있습니다 

인원수를 선택라고 테이블에 앉을 건지 테이블석이 아닌 1인석에 앉을 건지 선택을 하면 대기표를 출려해 줍니다. 



위 사진 처럼 대기표에 있는 내 번호 호출을 기다려 주면 됩니다. 

대기 순번이 오면 주변에 아래 사진과 같은 좌석표를 출력하는 곳에 방금 출력했던 대기표를 스캔하면 좌석 위치가 기제된 좌석표를 받고 해당 좌석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각 테이블에는 테블릿으로 주문할 수 있게 되어 있으며 (한글지원) 
주문하면 신기하게 주문한 테이블로 초밥 접시가 이동하고 멈춥니다. 

테블릿으로 계속 주문 내역과 주문 금액을 확인할 수 있고 
주문을 했는데 안오는 제품이 있으면 호출 버튼을 눌러서 요청하면 안온 제품을 별도로 줬습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초밥안에 와사비가 있는줄 알았는데 
없더군요 ;; 
와사비는 테이블에 작은 봉투에 있으니 
초밥위에 와사비와 간장을 뿌려서 먹으면 맛잇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다 먹으면 태블릿에서 결제를 선택하고 

매장 앞에서 결제를 진핼 할 수 있습니다. 
현금도 되고 카드도 되는거 같습니다. 

대기표 부터 좌석안내, 별도필요한물품도셀프, 주문, 결제 까지 비대면으로 진행을 하는데 신기했습니다. 

개인적으러 추천은 니시구치점 보다는 히가시구치점이 더 좋은거 같았습니다. 
대기하는 인원은 모두 비슷한데 
히가시구치점이 그나마 매장이 더 커서 순서가 빠르게 올 수 있습니다. 

추가로 접시는 전에는 가격별로 다르게 구분했었는데. 
이제는 하나의 접시로 통일되어 있었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애드몹 계정 정지 최대한 방지 하는 방법 (나의 생각)

아직까지는 앱에서 계정 정지가 당하는 사태가 오지 않았지만   주변에 애드몹 계정 정지를 당하는 사태가 아직도 빈번하게 발생을 해서 글을 적어 본다.   1. 테스트 광고 id 사용  ! https://developers.google.com/admob/ios/test-ads?hl=ko   위 사이트 보며 데모 광고 id 가 광고 종류 별로 존재한다.   앱코드에서 개발 모드와 배포 모드로 분기를 할 수 있다면   개발 모드에서는 저 데모 광고 id 를 적용해서 항상 어느 상황이던 데모 광고가 표시되도록 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다.   2. 테스트 디바이스 id 사용   앱 빌드 하면 로그 창에 테스트 디바이스 id 를 등록하라고 특정 글자가 표시된다.   그걸 아래와 같은 함수에 적용 해주면 테스트 광고가 표시된다.   GADMobileAds.sharedInstance().requestConfiguration.testDeviceIdentifiers   예전 광고 UDID 이슈가 없을 때는 괜찮았는데   요즘은 저 거만 너무 믿으면 저거 적용하기 전에 일반 광고가 표시될 가능성이 높고   저게 주기적으로 빌드하면서 랜덤하게 계속 바뀌어서 엄청 불편하다. 그래서 나는 어느 순간 부터는 저거는 그냥 무시하고 안쓰는 편이고 다음 테스트기기 등록을 하는 편이 더 좋다.   3. 테스트 기기 등록  !!! 애드몹 웹사이트로 이동하면   좌측 메뉴 중에 “설정” - “기기 테스트” 항목에 애플/안드로이드 기기의 광고 ID 를 등록할 수 있다.   등록을 하면 앱 실행 시 바로 광고 ID 가 표시된다.   iOS 경우에는 IDFA 허용 팝업 이후에 테스트 광고가 표시되니까   개인적으로 iOS 개발의 경우에는 처음 앱 실행하고 광고 요청 자체를 IDFA 광고 팝업 후에 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다.  ...

애드몹(AdMob) 앱 광고 수익 2023년 1월 $4000

애드몹(AdMob) 앱 광고 수익 2023년 1월 2023 년 새해 첫 애드몹 수익이 나왔습니다.  저번달 보다 클릭 수는 증가했는데  수익은 줄어든게 좀 인상 깊내요.  전반적으로 대부분의 항목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애드몹(AdMob) 앱 광고 수익 2023년 3월 $3748

 애드몹(AdMob) 앱 광고 수익 2023년 3월 저번 달과 광고 수익이 거의 비슷합니다.  클릭 수는 저번달에 비해서 17% 줄었지만 광고 수익은 소폭 상승했습니다.  광고 단가가 높았거나 리워드 광고 영향일 수도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