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단 다이어트 37주차, 15.5kg 감량 체중 관련해서 마지막 업로드가 26주차 였습니다. 벌써 11주가 지났내요. 그 때부터 지금까지 아직 다이어트한 체중은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급하게 많이 빼지 않기 위해서 노력을 하면서 조금씩 빠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운동을 아침에만 계단오르기 100층을 진행하고 아침과 저녁에는 근력운동을 같이 병행하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근력을 키우기 위해서 단백질을 더 먹고 덤벨 무게나 운동량을 늘릴려고 노력합니다. 식단은 하루 2끼를 먹으며 아침에는 평소대로 먹고 (9시~9시반) 저녁에는 닭가슴살 200g~300g + 계란후라이 3개 (4시~5시) 위와 같이 아침과 저녁을 먹고 별도로 야식은 먹지 않습니다. 토-일 주말에는 그냥 친구와 술 먹고 평소 먹고 싶은 것을 먹고 쉽니다. (당연히 이러면 월요일에 2.5 ~ 3kg 정도 체중이 증가 합니다.) 다만 요즘은 목요일 즘 되면 목표 체중에 도달을 하는데(2kg 조금 넘게 빠집니다.) 그러면 저녁에는 그냥 밥을 먹는 일반 식단을 해서 (다이어트 식단을 하지 않고) 체중 감소가 너무 급격하게 되는걸 막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너무 빠지면 금요일에는 운동을 쉬는 경우도 있습니다. 최근에 공복 혈당 측정을 오랜만에 해봤는데 100에 더 가깝게 측정이 되어서 다이어트 효과를 좀 보고 있는것 같습니다. (공복혈당 : 102, 2024.11 건강검진에서는 114) 11월이 1주년인데 그 때까지 꾸준히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작 : 2024.11.13 기간 : 2025.7.18 (37주차) 시작 체중 : 78.5 현재 체중 : 63.0 (체중은 아침에 일어나서 밥먹기 전에 측정, 해당 주에 가장 낮은 측정값) 운동방식 : 계단오르기 난이도 : 1회 100층 횟수 : 하루 2번, 아침과 저녁 (100층 x 2 = 하루 총 20...
다이어트를 하면서 먹고 있는 음식 중 양배추 샐러드 입니다.
양배추는 주변 슈퍼에서 하나 사서 채를 썰어도 됩니다.
저는 그게 귀찮아서 네이버에서 양배추 채가 이미 되어있는걸 구매해서 먹습니다.
이게 가격면에서는 당연히 더 비싼데
이게 채가 썰어져 있기 때문에
딱 1킬로 치만 사서 먹는게 좋습니다.
너무 많이 사면 진공포장되서 오는데 약간 맛이 이상해집니다.
샐러드 드레싱은 네이버에서 저당이나 무당 샐러드 치면 이 제품하나만 나옵니다.
웰든팜스 샐러드 드레싱 입니다.
여러가지 맛이 있는데 아래 제가 구매한 두가지 맛은
“치폴레 렌치 드레싱“ 과 ”아시안 드레싱“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치폴레 렌치 드레싱“ 이 더 맛있었습니다.
양은 적지 않고 충분합니다.
유통기한은 구매일로부터 5-6 개월 정도 됩니다
그래서 드레싱도 너무 한번에 많이 사지 말고
두개 정도 사서 다 먹으면 추가로 구매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특히 샐러드가 몇번 먹으면 질리게 되서
샐러드 말고 다른걸어 바꿔서
샐러드를 좀 쉬어야 합니다.
그걸 생각하면 드래싱을 한번에 너무 많이 한번에 사는건 너무 안좋은거 같습니다.
저도 이번에 일본 여행 같다와서 살이 조금 늘어서 더 감량하려고 양배추를 1키로 추가 구매를 했습니다.
추가로
샐러드만 먹으면 좋지 않고
샐러드와 같이 단백질과 탄수화물 음식을 같이 먹는게 좋습니다.
달걀이나 작은컵라면 아니면 닭가슴살 같은거 말이죠.
샐러드만 먹고 (야채만 먹고) 격한 운동을 하면 좀 어질어질하고 배고픔이 너무 심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