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23일 카카오 사태가 벌어졌다. 나는 다행히 앱스토어 설정에 들어가서 자동업데이트를 비활성해서 이번 사태를 잠깐 피해갈 수 있었다. 하지만 유튜브를 보다보니까 이번에 업데이트를 이미 한 사람들에게 나의 프로필이 까발려 진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내 친구한테 알려지는 건 좋은데 카카오톡은 내가 전혀 모르는 사람이나 싫은 사람, 업무적인 사람들 연락처에 있는 모든 사람이나 전화 번호가 변경되서 모르는 사람들도 친구 목록에 표시가 된다. 그런 모든 사람들에게 내 사생활을 강제로 공개되도록 해버렸다는 거에 공포를 느꼈다. 프로필 탭으로 이동해서 내 프로필에서 오른쪽 상단에 설정 버튼이 있고 그걸 클릭하면 프로필 설정들이 있고 거기서 옵션들을 비활성 해주자 “프로필 인증배지 표시”, “내 프로필 검색”, “내 홈 표시” 모두 비활성 해줬다. 솔직히 앞으로 이번 사태 이전으로 롤백을 시키지 않는한 앞으로 프로필에 사진을 올릴거 같지 않다. 이미 앱은 배포가 되었고 이 사태가 벌어진 버전의 앱을 업데이트 하지 않고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을것이다. (보통은 앱을 배포 하고 강제로 업데이트 유도하지 않는 이상 앱을 업데이트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 만약에 더 프로필 공개에 공포를 느낀다면 프로필에 올린 이미지들을 당장 지우자. *추가* 숏폼과 오픈채팅을 합쳐놓은 것도 참 거지같은 짓을 한거라고 생각한다. 오픈채팅에 개발이나 다이어트나 여러가지 같은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단체 톡방에 들어가서 커뮤니티를 하고 계실거다. 나도 개발 단체톡방에 들어가서 대화를 하는데 왜 그걸 합쳐놔서 오픈채팅을 들어가기 위해서 무조건 숏폼을 강제로 봐야 한다는 건 참 별로다. *추가 2* 벌서 온갖 야시시 하고 폭력적인 숏폼에 노출되고 있...
계단 운동 (계단오르기, ~ 2024.12.12)
시작 : 2024.11.13
기간 : 2024.12.12 (5주차)
난이도 : 17층을 한번 오르는 것을 꾸준히
횟수 : 하루 2번
평소에 운동을 거의 안했기 때문에 근육량도 적어서 처음부터 무리하게 층수를 높일 수 없다.
처음에는 17층을 오르는 것도 많이 버겁다.
그래서 처음 몇 주 간은 17층 전체를 오르지 않고 조금씩 늘려갔다.
몇 주 후에는 17층을 조금 쉽게 오를 수 있게 된거 같다.
식단 : 양배추 샐러드 + 훈제 계란
양배추 샐러드 채를 진공포장해서 팔고 있어서 2kg 정도 구매하고
제로 슈가 샐러드 드레싱도 한가지 팔고 있어서 구매
훈제 계란 한판을 구매
저녁에 양배추 샐러드 + 드래싱 + 훈제계란 2~3 개
운동 복장은
집에서 입은 반바지 + 반팔 + 얇은 겉옷 + 크록스(맨발)
집에서 그냥 겉옷만 걸치고 바로 나가서 할 수 있는 복장으로 한다.
저녁에는 계단이 너무 어두워서
휴대폰 손전등을 켜고 오른다.
저녁 7시나 8시 넘어서 시작하면 사람들을 많이 만나지 않아서 좋은 거 같다.
역시나 점심 12시나 1시 넘어서 나가면 사람들을 잘 만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