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단 다이어트 37주차, 15.5kg 감량 체중 관련해서 마지막 업로드가 26주차 였습니다. 벌써 11주가 지났내요. 그 때부터 지금까지 아직 다이어트한 체중은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급하게 많이 빼지 않기 위해서 노력을 하면서 조금씩 빠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운동을 아침에만 계단오르기 100층을 진행하고 아침과 저녁에는 근력운동을 같이 병행하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근력을 키우기 위해서 단백질을 더 먹고 덤벨 무게나 운동량을 늘릴려고 노력합니다. 식단은 하루 2끼를 먹으며 아침에는 평소대로 먹고 (9시~9시반) 저녁에는 닭가슴살 200g~300g + 계란후라이 3개 (4시~5시) 위와 같이 아침과 저녁을 먹고 별도로 야식은 먹지 않습니다. 토-일 주말에는 그냥 친구와 술 먹고 평소 먹고 싶은 것을 먹고 쉽니다. (당연히 이러면 월요일에 2.5 ~ 3kg 정도 체중이 증가 합니다.) 다만 요즘은 목요일 즘 되면 목표 체중에 도달을 하는데(2kg 조금 넘게 빠집니다.) 그러면 저녁에는 그냥 밥을 먹는 일반 식단을 해서 (다이어트 식단을 하지 않고) 체중 감소가 너무 급격하게 되는걸 막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너무 빠지면 금요일에는 운동을 쉬는 경우도 있습니다. 최근에 공복 혈당 측정을 오랜만에 해봤는데 100에 더 가깝게 측정이 되어서 다이어트 효과를 좀 보고 있는것 같습니다. (공복혈당 : 102, 2024.11 건강검진에서는 114) 11월이 1주년인데 그 때까지 꾸준히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작 : 2024.11.13 기간 : 2025.7.18 (37주차) 시작 체중 : 78.5 현재 체중 : 63.0 (체중은 아침에 일어나서 밥먹기 전에 측정, 해당 주에 가장 낮은 측정값) 운동방식 : 계단오르기 난이도 : 1회 100층 횟수 : 하루 2번, 아침과 저녁 (100층 x 2 = 하루 총 20...
용산사
용산사에 걸어서 도착
택시 투어 기사님에게 들은거지만
대만은 일제 시대 전에는 불교와 도교 신사가 따로 있었지만
일본이 불교신사는 놔두고 도교 신사만 일본 자체의 신사로 바꾸면서
기존 도교 신사는 불교 신사안에 들어가게 되었고
일본이 나간 후에는 하나의 신사 안에 불교와 도교 신사가 같이 있으니 편해서 계속 같이 유지된다고.
용산사 처음에는 불교의 불상이 있고 그 뒤에는 도교에서 믿는 여러 신들이 있다.
모든 신사에서는 오른쪽으로 들어가서 왼쪽으로 나오는 방향으로 이동한다고
좌청룡우백호 라는 말이 풍수에서도 유명한데
신사 입장에서는 왼쪽편(우리 입장에서는 오른쪽) 이 용의 입이라서
용의 입으로 들어가서 호랑이 입으로 나오는 것
도교 신들은 각각 사랑이나 병, 재산등의 카테고리가 별도로 있으며
현재 자기가 빌고 싶은 신 앞에가서 아주 상세하게 빌어야한다고.
그때는 본인의 이름, 주소 까지 이야기 해야 하고
소원이 성취되면 (신이 소원을 들어주면) 다시 그 신 앞에가서 공물을 바치면 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