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계단 다이어트 37주차, 15.5kg 감량

계단 다이어트 37주차, 15.5kg 감량 체중 관련해서 마지막 업로드가 26주차 였습니다.   벌써 11주가 지났내요. 그 때부터 지금까지 아직 다이어트한 체중은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급하게 많이 빼지 않기 위해서 노력을 하면서 조금씩 빠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운동을 아침에만 계단오르기 100층을 진행하고   아침과 저녁에는 근력운동을 같이 병행하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근력을 키우기 위해서 단백질을 더 먹고 덤벨 무게나 운동량을 늘릴려고 노력합니다. 식단은 하루 2끼를 먹으며   아침에는 평소대로 먹고 (9시~9시반) 저녁에는 닭가슴살 200g~300g + 계란후라이 3개 (4시~5시) 위와 같이 아침과 저녁을 먹고 별도로 야식은 먹지 않습니다.   토-일 주말에는 그냥 친구와 술 먹고 평소 먹고 싶은 것을 먹고 쉽니다.   (당연히 이러면 월요일에 2.5 ~ 3kg 정도 체중이 증가 합니다.) 다만 요즘은   목요일 즘 되면 목표 체중에 도달을 하는데(2kg 조금 넘게 빠집니다.) 그러면 저녁에는 그냥 밥을 먹는 일반 식단을 해서 (다이어트 식단을 하지 않고) 체중 감소가 너무 급격하게 되는걸 막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너무 빠지면 금요일에는 운동을 쉬는 경우도 있습니다. 최근에 공복 혈당 측정을 오랜만에 해봤는데   100에 더 가깝게 측정이 되어서 다이어트 효과를 좀 보고 있는것 같습니다.   (공복혈당 : 102, 2024.11 건강검진에서는 114) 11월이 1주년인데 그 때까지 꾸준히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작 : 2024.11.13 기간 : 2025.7.18 (37주차) 시작 체중 : 78.5 현재 체중 : 63.0 (체중은 아침에 일어나서 밥먹기 전에 측정, 해당 주에 가장 낮은 측정값) 운동방식 : 계단오르기 난이도 : 1회 100층   횟수 : 하루 2번, 아침과 저녁 (100층 x 2 = 하루 총 20...

애드몹 “사이트 행동 : 탐색” 개선 방법 , 개선 후기

애드몹 “사이트 행동 : 탐색”



애드몹에서 최근에 출시한 안드로이드 앱에서 하나의 정책 이슈를 걸었다. (태클을 걸었다.)


바로 “사이트 행동 : 탐색”




1차 수정 


처음에는 팝업에 배너가 있어서 (안드로이드 다이얼로그)


메시지와 버튼 사이에 배너 광고의 간격을 좀 띠워보기도 하고 


하단에 광고가 표시될때 간격을 두고 


컨텐츠 없이 배너 광고만 표시되는 게 문제인지 싶어서 상단에 별도의 타이틀을 배치



이렇게 1차 수정을 하고 심사 요청을 했는데 


아직도 정책을 위반하고 있다고 메일이 왔다. (심사 통과 못함)




2차 수정 


2차는 팝업에 배너를 빼버리기로 하고 (팝업에 배너가 표시되는게 정책 위반이라는 게 있어서)


메인화면 하단에 광고 추가 (배너 광고)



이렇게 2차 수정을 했는데도 


역시 아직 정책을 위반하고 있다고 메일 받음 




3차 수정 


3차에서는 일부 하단 배너를 스마트 배너를 했는데 


이게 광고가 나중에 표시되면 목록 위에 광고가 표시되는 거 같은 현상이 있는거 같아서 

(광고 뒷 레이아웃 높이를 유동적으로 해놔서)


그걸 그냥 일반 배너로 변경 


그리고 배너 뒤에 색상을 앱 바탕화면 색상과 조금은 다른 색으로 해서 분리되도록 배치 


그리고 상하 약간 여백을 추가해서 


컨텐츠나 하단의 뒤로가기 버튼에 간섭이 덜하도록 추가 


그리고 광고 문제가 아닌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뭔가 컨텐츠를 오픈하지 않았는데 일부 기능이 동작하다던지 (의미 없이)


또는 지원하지 않는 파일을 오픈했는데 아무런 동작이 안하거나 잘못 표시가 된다던지 


메뉴의 타이틀이 소비자에게 오해를 불러일으킨다고 판단을 했거나 


이런게 원인이 아닐까 싶었다. 


그래서 메뉴의 타이틀은 조금 수정하고 


파일을 오픈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일부 메뉴나 기능을 사용하려고 하면 파일을 오픈하지 않았다고 팝업 표시 


파일을 가져와서 오픈 하려는 경우에도 지원하지 않는 파일이면 팝업 표시 


최근에 사용했던 파일을 오픈 하려고 하는 경우 기존에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팝업 표시 


메뉴를 오픈하는 버튼이 너무 작아서 경고가 표시되고 있는데 약간 높이 조정 (32dp)




일단 3차에서 수정한 것으로 심사 통과가 되었다 !! 와우 !!


개인적으로는 저 “사이트 행동 : 탐색” 이 광고에도 원인이 있을 수 있겠지만 


이번 상황을 보면 앱에도 이슈가 있어서 저런 광고 제한을 하는게 아닐까 싶다. 




추측하는 것을 다시 한번 정리하면 



1. 광고 배너 상하단에 여백을 좀 두는게 좋을 듯 하다. 

2. 팝업에는 광고를 두지 말자 

3. 메뉴에서 앱의 기능과 다른 오해할 만한 제목/글자를 바꾸자 

4. 컨텐츠를 어떤 상황에서든 오픈하지 못하는 경우 팝업으로 상황을 표시하자 

5. 컨텐츠가 오픈되지 않은 상황에서 특정 기능이나 동작을 못하게하고 팝업을 표시하자. (빈화면이 표시된다던지 하면 안되는 듯)

6. 기능적으로 중요한 버튼이나 아이콘은 너무 작게 (터치하는 영역이) 표시하지 말자

7. 광고가 컨텐츠를 가리도록 하지 말고 적응형배너나 스마트배너는 백그라운드 레이아웃 높이를 고정해놓자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애드몹 계정 정지 최대한 방지 하는 방법 (나의 생각)

아직까지는 앱에서 계정 정지가 당하는 사태가 오지 않았지만   주변에 애드몹 계정 정지를 당하는 사태가 아직도 빈번하게 발생을 해서 글을 적어 본다.   1. 테스트 광고 id 사용  ! https://developers.google.com/admob/ios/test-ads?hl=ko   위 사이트 보며 데모 광고 id 가 광고 종류 별로 존재한다.   앱코드에서 개발 모드와 배포 모드로 분기를 할 수 있다면   개발 모드에서는 저 데모 광고 id 를 적용해서 항상 어느 상황이던 데모 광고가 표시되도록 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다.   2. 테스트 디바이스 id 사용   앱 빌드 하면 로그 창에 테스트 디바이스 id 를 등록하라고 특정 글자가 표시된다.   그걸 아래와 같은 함수에 적용 해주면 테스트 광고가 표시된다.   GADMobileAds.sharedInstance().requestConfiguration.testDeviceIdentifiers   예전 광고 UDID 이슈가 없을 때는 괜찮았는데   요즘은 저 거만 너무 믿으면 저거 적용하기 전에 일반 광고가 표시될 가능성이 높고   저게 주기적으로 빌드하면서 랜덤하게 계속 바뀌어서 엄청 불편하다. 그래서 나는 어느 순간 부터는 저거는 그냥 무시하고 안쓰는 편이고 다음 테스트기기 등록을 하는 편이 더 좋다.   3. 테스트 기기 등록  !!! 애드몹 웹사이트로 이동하면   좌측 메뉴 중에 “설정” - “기기 테스트” 항목에 애플/안드로이드 기기의 광고 ID 를 등록할 수 있다.   등록을 하면 앱 실행 시 바로 광고 ID 가 표시된다.   iOS 경우에는 IDFA 허용 팝업 이후에 테스트 광고가 표시되니까   개인적으로 iOS 개발의 경우에는 처음 앱 실행하고 광고 요청 자체를 IDFA 광고 팝업 후에 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다.  ...

애드몹(AdMob) 앱 광고 수익 2023년 1월 $4000

애드몹(AdMob) 앱 광고 수익 2023년 1월 2023 년 새해 첫 애드몹 수익이 나왔습니다.  저번달 보다 클릭 수는 증가했는데  수익은 줄어든게 좀 인상 깊내요.  전반적으로 대부분의 항목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애드몹(AdMob) 앱 광고 수익 2023년 3월 $3748

 애드몹(AdMob) 앱 광고 수익 2023년 3월 저번 달과 광고 수익이 거의 비슷합니다.  클릭 수는 저번달에 비해서 17% 줄었지만 광고 수익은 소폭 상승했습니다.  광고 단가가 높았거나 리워드 광고 영향일 수도 있겠습니다.